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체크하세요



국내 제주도 혹은 가까운 일본, 동남아 여행시에는 우리는 비교적 저렴한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전 국내 항공사중에 등받이가 살짝 리클라이닝되는 제주항공이 가장 편리하더라구요. 해외 여행시에는 대부분 캐리어를 필요에 따라 1개 이상 소지하실텐데요.




여행시 캐리어를 2개이상 소지하거나 짐이 많다면 반드시 해당 항공사의 규정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기내 반입 수화물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제주항공 수화물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좌석 상단의 선반에 들어갈 수 있는 여행용 케리어 작은사이즈(3면의 합이 115cm)와 개인용 가방까지 허용됩니다. 이때 케리어의 무게는 10kg을 넘어서면 반입이 불가능하며 위탁으로 맡겨야한답니다.



그리고 테러 및 다른 승객에게 위협이 되는 무기, 화기, 폭발물등은 반입이 절대 불가능하며, 몇몇 물품은 위탁으로도 불가능한점 꼭 체크해주세요. 



위탁시에는 캐리어의 무게와 갯수에 따라서 초과 요금이 발생하며, 초과 갯수가 1개라면 한화 2만원 상당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위탁 수화물로 보낼시 도어사이드서비스라하여 목적지에 도착후 짐을 빠르게 수취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빠듯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2. 무료위탁 수화물



항공권 운임에 따라서 무료 위탁수화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규 운임, 할인은 이용이 가능하며, 특가의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답니다. 국내선은 fly bag+, flybag의 경우에만 제공되네요.




3. 초과 위탁 수하물 규정



마지막으로 무료 허용량을 초과할경우 위탁으로 보내는 수화물은 출발지, 목적지 그리고 무게에 따라서 요금이 책정되는데요. ZONE1은 한국, ZONE2는 일본 및 중국 산동성, ZONE3은 홍콩, 마카오, 대만, 러시아, 중국(산동성외), ZONE4는 동남아지역으로 구분되므로 위의 표를 대조하여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은 기내반입 소형 캐리어, 개인용 가방 및 무료 위탁 1개까지 제공된답니다. 물론, 사이즈와 무게 기준은 맞춰주셔야 한답니다.

Posted by b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