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수화물 반입 금지 물품 정리


비행기 수화물 반입금지 물품 정리

비행기 테러에 대한 대비책으로 전세계 항공사는 기내 반입을 금지하는 물품을 선별하였으며, 이를 엄격히 지키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내선뿐만 아니라 국제선 항공기를 이용할때는 관련 규정을 필히 숙지하셔야하죠.



물론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인 반입금지 물품은 동일합니다. 또한 국제선을 이용하는 해외 출국자분들은 목적지 국가에서 법적으로 제한하는 물품이 없는지 추가로 검증해보셔야해요.




그럼 공통적인 비행기 수화물 반입금지 물품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반입 금지 물품 (위탁X, 기내X)


비행기를 폭파시킬 수 있는 화학류와 인화성 물질 그리고 염소, 표백제, 산화제, 독극물등의 방사능 물질은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습니다. 


기내 반입금지 품목


다른 승객을 위협할 수 있는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품은 기내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공구, 스포츠용품, 칼, 무술용품등이 이에 포함되네요. 단, 위탁 수화물은 가능합니다.



일반생활 및 의료용품


일상생활에 쓰이는 용품과 휴대용 건전지, 시계, 노트북, 휴대폰 및 필요에 따라 의료장비 및 보조도구는 허용됩니다.  액체류는 다음과 같이 일부 규제하여 기내반입이 허용되는데요.



우리나라 비행기는 국내선, 국제선 모두 액체류(물, 음료)는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면세점에서 구입한 상품 및 액체류는 허용범위 조건을 만족하면 객실내로 휴대가 가능합니다.



기내 반입 가능한 액체류 허용범위는 1L 이하의 투명 비닐 봉투에 넉넉하게 담길정도의 양이면 허용이 가능하며, 각각의 용기는 100ml이하여야합니다.



1L 투명 비닐 봉투를 따로 준비하기가 어렵다면 공항내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비행기 수화물 반입금지 물품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항공기 이용시 이에 속하는 건 없는지 한번 더 체크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